21세기를 맞이하던 2000년 8월 케비젠은 화학, 생물, 유전체 분야의 학계 전문가와 젊고 우수한 연구인력들이 뜻을 모아 바이오산업에서 세계적인 신기능성 물질 개발 벤처기업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출발했습니다.
사업 초기에는 독자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확보된 다양한 유산균과 기능성 물질의 안정성 개선을 위한 개발된 이중마이크로캡슐화 기술을 접목하여 사업화를 추진해왔으며 이후 지속적인 자체 발굴 유산균 관련 연구를 통해 이들이 기능성을 확인하여 프로바이오틱스 소재화했습니다.
현재는 자체 확보한 프로바이오틱스들의 전장 유전체 연구까지 연구 영역을 확대하여 이들 프로바이오틱스가 대사산물로서 다양한 신규 기능성 물질을 생성하고, 동시에 과일/야채 등의 식물이 함유하고 있는 기능성 물질의 흡수율, 안정성과 관련된 대사효소를 생산하는 것이 확인되어 이를 활용한 생물전환공정 개발을 통해 새로운 기능성 포스트바이오틱스 소재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발된 소재는 저희만 보유한 생체 기반 모델 기반 초고속 스크리닝 시스템(HTS)인 CBDS(Cell-Based Drug Screening System)를 적용하여 피부 노화, 염증 억제, 여성 갱년기 및 골다공증 예방, 심장 질환 및 치매 예방 등과 관련된 작용 메커니즘 분석을 통해 천연물로부터 유래한 새로운 기능성 소재화를 건강기능식품에 적용, 부작용이 없는 안전한 제품화와 동시에 신약개발의 근간이 되는 신기능성 소재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대표이사를 비롯한 저희 임직원들은 지금까지와 같은 지속적이고 활발한 연구와 투자를 통해 인류에 기여하는
“생활 속의 생명공학 기반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케비젠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시길 바랍니다.